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은 지난 30일 공단 청사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에게 수준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응대 요령과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는 서비스 스킬 습득 등 고객 중심의 공공서비스 봉사 자세 확립 방안과 공단의 대내외적 이미지 제고에 중점을 뒀다.
외부 CS(Customer Service) 전문 강사(알파에듀 이수아)를 초빙하여 ▲컴플레인과 클레임을 통한 고객 이해 ▲친절 마인드를 위한 3가지 자세 ▲고객 감성 대화법 ▲고객 응대 ‘Know How’ 순으로 시행된 교육은 점차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높은 만족도를 위해 고객 이해를 통한 효과적인 민원 대응법 등 일상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직원들의 많은 관심 속에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공단의 친절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친절 교육 이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정상섭 이사장은 “시민들에게 최상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한 응대에 중점을 두고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지속적인 친절 교육훈련을 통해 서비스 역량을 높여 시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