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4일 본부청사 대회의실에서 경영평가 대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5년 경영평가에 대비하여 공단의 전직원이 실질적으로 추진할 업무를 보고하고 공감하는 중요한 자리로 마련됐다.
경영평가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여 전국 지방공기업의 경영개선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평가이며,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은 환경시설유형으로 15개 분야, 49개 항목에 대해 정량·정성 지표로 계량화하여 2026년에 첫 경영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이번 보고회는 이사장을 비롯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팀별 경영평가 목표 설정 및 집행계획 보고 ▲경영평가 지표별 추진계획 보고 ▲기타 성과 향상 방안 논의 등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24년 ESG경영실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 마련, 공공서비스 강화 등을 기반으로 경영혁신을 꾀하고 무료급식 봉사활동, 사랑의 헌혈봉사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
정상섭 이사장은 “2025년은 공단의 혁신과 도약을 위한 중요한 시기”라며, “전직원이 차별화된 사업추진으로 다양한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경영을 이뤄, 시민에게 행복을 드리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