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상섭)은 지난 29일 ‘청렴줍깅 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단 창립 1주년을 맞아 추진하는 내부 청렴주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청렴의식 제고와 함께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투명한 조직문화 구현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 전 직원 참여 청렴서약서 작성으로 내부 청렴문화 다지기
공단은 청렴주간 기간 중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반부패‧청렴 서약서」 작성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CEO가 직접 작성한 청렴 메시지를 전 직원에게 발송하여 청렴 실천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전달했다.
CEO 메시지에는 ▲공단 창립 1주년을 맞아 청렴의 가치 재확인 ▲부패없는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 의지 표명 ▲직원 개개인의 청렴 실천 중요성 당부 등의 내용이 담겼다.
◆ '청렴줍깅 데이'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청렴활동 전개
29일 진행된 '청렴줍깅 데이' 캠페인은 본부 청사 주변 고속도로 진입로부터 진주역객터미널 사거리 신호등까지 구간에서 실시되었다.
참여 직원들은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한 청렴 홍보활동과 함께 청사 주변 쓰레기 수거, 불법광고물 제거 등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한 클린업 활동을 동시에 전개했다.
◆ ESG 경영 실천과 연계한 지속가능한 청렴문화 조성
정상섭 이사장은 “이번 청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내재화하고 자율적 실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됐다”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깨끗한 공단 이미지를 제고하고, ESG 경영의 핵심 가치인 환경보호, 사회참여, 투명경영을 동시에 추진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활동을 통해 시민의 신뢰를 받는 투명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